blog/note

위인프로젝트 피규어 품질에 실망

Dunpeel 2019. 8. 31. 12:57

가치를 부여하고 전달한다는 점에서,
피규어 자체 보다 의미가 강조되는 제품이지만.
의미와 가치를 떠나 피규어 자체만을 보면, 개인적으로 실망스러운 부분이 있습니다.

초반 3만원대 펀딩에서 후반 10만원 펀딩으로 가격이 변하긴 했지만,
그래도 수익금이 기부형태로 진행되는 제품이기 때문에 판매가격 대비 제품의 퀄리티를 말 할 순 없습니다.

이 제품에 '개인적으로 실망'한 부분은 마감입니다.
게이트자국이야 사포질에 인건비가 발생해 어쩔 수 없다해도,
(다른 피규어제품이라면 이정도의 게이트자국도 조금 심각하게 봤겠지만, 의미가 있는 제품이고, 주물 제작에서 게이트자국이 생기는 것을 자연스럽게 표현했다고 긍정적으로 이해 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레진을 뜯어내며 생기는 파팅자국 정도는 사포질 해줘야 하지 않나 생각합니다.
웨더링 표현 역시... 제작비용문제때문에 마감의 퀄리티를 평준화 시키는 것이 어렵다면,
작은소녀상이나 성난소녀들 피규어들 처럼 단색처리 하는게 어떨가 싶습니다.

오늘 판매처인 홈쇼핑의 실수로 2주간의 기다림 끝에 한개의 제품을 교환했습니다.

뽁뽁이도 없이 적당히 박스에 담겨 온 교환 제품. 
.....
교환 제품을 확인하고, 교환 제품을 다시 박스에 넣어 반품했습니다. 
파팅자국이 있는 제가 처음 받은 제품이 그나마 양품이었던 것 같습니다.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위인인만큼, 조금은 더 마감에 신경써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참고로 이번에 홈쇼핑을 통해 판매된 제품은 유관순 등 자립이 어려운 피규어를 제외하고 베이스가 포함되지 않습니다. 구매할때 참조하세요.

*
판매 사이트의 사진을 보면 유관순 피규어가 두가지 형태입니다. 익히 알고 있는 길게 묶은 머리와 옷고름이 역동적인 동세를 더해주는 제품 사진이 있고, 위쪽에 작게 머리를 묶고 옷고름이 바디에 부착되어 있는.
배송과정에 파손을 줄이기 위해 옷고름이 몸에 붙고, 긴 머리가 사라진 공정이 약소화된 제품이 배송됩니다. 판매사진을 제대로 올리지 않아 기존의 유관순 제품이라 생각하고 구매하시는 분은 주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