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og/note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리뷰

Dunpeel 2018. 4. 20. 15:03



AirPort Express Base Station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2 /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2세대 모델 /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A1392 로 불립니다.

https://www.apple.com/kr/shop/product/MC414KH/A/airport-express


보스 뮤직웨이브 시스템3를 블루투스보다 손실이 적은 WIFI 방식(airplay / airmusic)으로 무선 연결하기 위해 구매했습니다.


애플의 무선공유기는 크게,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에어포트 익스트림, 에어포트 타임캡슐로 구분됩니다.

이중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만의 가장 큰 특징은 오디오기기의 외장연결케이블(AUX)을 연결할 수 있는 단자가 있다는 점입니다.

이 단자를 이용해 오디오기기(또는 스피커)와 공유기(에어포트 익스프레스)를 연결하면, 

휴대전화와 PC등에 저장된 음악을 블루투스와는 다른 무선방식으로 무손실(?)에 가까운 깨끗한 음악을 들을 수 있습니다.


주의!

무손실에 가까울뿐, CD와는 비교불가입니다. 블루투스와는 다른 정도. 최근엔 블루투스가 더 좋을 수도 있습니다. 

여러가지 리뷰를 보니 음질에 있어 거품이 많은 제품. 

이미 가지고 있다면 그럭저럭 만족스럽지만, 굳이 돈주고 안사도 되는 제품입니다.

구매 계획이 있다면, 크롬캐스트 오디오와 비교해 보길~





윈도우 7 환경에서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를 연결했습니다.


1)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설치

가장먼저 에어포트 익스프레스를 연결합니다.

전원을 연결, 인터넷 케이블을 연결, 외부 스피커의 AUX 케이블을 연결합니다.

전원이 들어오면 제품의 전면에 주황색 불이 들어옵니다. 

설치가 안정적으로 완료되면 주황색 불은 녹색으로 바뀝니다.


2)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윈도우용 프로그램 설치

일반적 공유기와 같이 IP어드레스에 접근하여 설정하는 방식이 있을지도 모릅니다.

제경우에는 애플의 지원메뉴(support)에서 윈도우용 유틸리티를 다운받아 설치했습니다.

윈도우용 유틸리티 : https://support.apple.com/kb/DL1547?viewlocale=ko_KR&locale=ko_KR

다운 - 설치 후에 에어포트의 이름과 비밀번호등을 설정해주면 됩니다.

설정과 함께 자연스럽게 에어포트의 주황색불이 녹색으로 바뀌며 정상적으로 인터넷이 연결되었습니다.

* 다운받은 유틸리티 설치후에 업데이트를 할 수 있습니다.


3) 에어포트 익스프레스 모바일 어플 설치

PC 연결후에 스마트폰(아이폰 사용)용 어플을 설치했습니다.

앱스토어에서 AIRPORT를 검색하면 됩니다.

이 과정이 꼭 필요한지는 모르겠습니다.


4) 설치끝 모바일 테스트

스마트폰의 와이파이를 에어포트로 설정후에 음악을 재생시켰습니다.

음악 재생시에 AIRPLAY 메뉴를 터치하면 출력 스피커를 선택할 수 있는 창이 나옵니다.

여기서 에어포트를 선택하면 1초 정도의 짦은 대기시간 후에 음악이 외부스피커에서 나옵니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딱 기대했던 그정도의 결과입니다.


5) 설치끝 PC 테스트

유선 케이블로 연결된 PC의 음악을 외부 오디오기기로 재생해보았습니다.

일단 아이튠즈가 설치되어 있어야 합니다.

아이튠즈에서 음악을 재생시키고, 스마트폰과 같은 방식으로 아이튠즈 상단의 AIRPLAY 선택메뉴를 클릭하여 출력 스피커를 에어포트로 선택합니다.

역시 1초 정도의 대기시간후에 외부스피커를 통해 만족스러운 음질의 음악을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6) 결과

기대했던 그대로(딱 그만큼의 기능과 성능)의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었기에, 이렇게나 성실하게 리뷰를 작성